티스토리 뷰

책을 읽게된 계기

자기 점검 차원에서, 가끔 자기개발서를 읽는다.

내가 이기는 습관이 있는 사람인지 확인 해보고 싶었다.

 

책을 읽는 목표

이긴다는 것은 무엇일까?

나는 무엇을 이겨내야 하는 것일까?

나는 위너가 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고, 무엇을 더 해야할까?

 

책의 내용

위너란 무엇일까? 왜 우리는 위너가 되어야 할까?

위너란 자신의 삶의 주도권을 가진 사람을 뜻한다.

원하는 인생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사람, 그 사람이 위너이다.

 

위너들의 공통점

구분 내용
목적 의식 터무니 없이 큰, 그리고 설레는 꿈
현실에 안주하지 않게 해주는 원동력
도전하는 삶 성공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역량이라고 생각한다.
도전 정신이란, 해야하는 일을 하는 역량이며 세분화하면 아래와 같다.

1) 익숙하지만 불필요한 것들을 포기할 수 있는 능력
   -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때때로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익숙해져 있는 것들을 포기해야 한다.

2) 결단력 : 의사결정은 최대한 빠르게, 중요한 것은 될지 안될지 가 아니라 할지 하지 않을지 결정한다.
3) 실천력 : 최적의 타이밍은 알 수 없다. 하지만 최선의 타이밍은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을때, 실천하는 것이다.
4) 실패를 활용하는 능력
   - 실패를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많은 도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효과적 노력 도전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혹은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실력이 있어야하며, 실력은 효과적인 노력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1) 노력의 양도 중요하지만, 노력의 질과 노력의 종류 또한 중요하다.
2) 꾸준한 노력과 동시에 '전력질주구간'도 필요하다. 
3) 최선을 다했다는 것의 구체적인 행동 = 더 이상 한계라고 생각할때, 10% 더 하는것
4) 핑계를 하는 대신 전략을 수립하는 것.
온전한 집중 온전한 집중이란, 현재 주어진 일에 에너지를 쏟는다는 것이다.
다른 생각들(특히, 미래에 벌어질 일들)은 우리를 불안하게 만든다.

1) 그 순간에는 한가지 일에만 몰두하기
2) 우선순위 만들어서 적어보기
3) 내가 잘할 수 있는것에 집중
4) 전력질주구간 만들기
포기 안함 우리는 때때로 모든것을 놓아버리고 싶을 때가 있다. 어려움이 있다. 실패가 있다.
그리고 위대한 업적은 모두가 반대한다, 어려운 결정은 외로운 항상 외로운 길이다.

하지만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ㅡ언제나 가능성은 열려있게 된다.
태도 1) 사람에 대한 존중
2) 결과가 아닌 과정과 역량에 집중
3) 감사하는 마음
4) 겸손함
5) 남들과 비교하지 않음 (나만이 가능한 역량에 집중)
6) 자신이 가진 것을 베푸는 것의 기쁨을 안다.
7) 조급해하지 않아, 무엇이든 충분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8) 이미 성공한 사람들로 부터 배우는 자세

 

*스트레스 관리 방법

 - 지금 이 순간에 집중

 - 움직이기 (밖으로 나가거나, 청소를 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등)

 - 강박관념 버리기 (타인과의 비교, 완벽함 등)

 - 좋을 때도 나쁠 때도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기

 - 생각보다 행동하기

 - 해야하는 일로 머리가 복잡할 때는 적어보기

 - 루틴 만들기

 - 휴식시간 꼭 가지기 (안식일 같은거)

 - 작은 성과에도 크게 기뻐하기 :)

 - 규칙을 못지킬 수도 있다

 

*내가 잘하는 것

 - 끈질김

 - 큰 꿈꾸기, 어이없는 상상

 - 행동하기

 - 사람 좋아하기, 사람 믿기 

 - 빠른 회복력

 

* 정말 최선을 다했다면, 반성이나 위로가 아닌, 결과를 떠나 축하를 하게된다

 - 고생했어!

 

* 즉시 실천 하는 것과, 서두르는 것은 다르다.

 - 즉시 하는것은 실천을 하는 것이고

 - 서두르는 것은 빨리 결과를 만드려고 하는 것이다.

 

책을 읽고

자극이 많이 되는 책이었다. 내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입과 동시에

나의 부족한 부분을 일깨워주는 부분도 있었다.

 

이 책을 읽고, 그저 나는 성공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갖춘 사람이라는 것에 자기만족하지 않기를 바란다.

이책을 읽을 수 있는 경제적, 시간적, 마음적 여유가 있었던 것에 대해 감사하면서.

728x90
25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