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EM (Original Eqipment Manufacturing)
= 주문자(유통업자)가 제조를 의뢰하는 방법
= 주문자가 제품 기획 및 디자인
= 주문자의 브랜드 상품
= 시장 점유율이 높은 유통업체가 주로 사용 하는 전략
ODM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 제조회사가 직접 기획 및 디자인 단계부터 참여
= 주문자(유통업자)가 이제막 시장에 진입한 기업인 경우 사용하는 전략
OBM (Original Brand Manufacturing)
= 제조업자가 기획 및 디자인, 제조, 유통까지 모두 다하는거
구분 | 제품 기획 및 디자인 | 제품 제조 | 제품 유통 | 예시 (화장품) |
OEM | 주문자(유통업체) | 제조업체 | 주문자(유통업체) | 블랭크코퍼레이션 |
ODM | 주문자(유통업체)+제조업체 | 제조업체 | 주문자(유통업체) | 한국콜마 |
OBM | 제조업체 | 제조업체 | 제조업체 | 코스맥스 |
끝.
728x90
'금융 > 경제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이퍼링이 머야? ㅋ" 라고 물어보는 친구를 위해 쓰는 글 (0) | 2021.06.17 |
---|---|
음원 시장 분석 part 1. 저작권 (0) | 2021.04.12 |
메타버스 산업 분석 시리즈(1) - 플랫폼 (0) | 2021.04.02 |
메타버스가 그렇게 인기?? 알아보자 - 메타버스 관련 산업 (0) | 2021.03.26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PYTHON
- 주식투자
- 스타트업
- C#
- 시스템투자
- IT기초
- 일자별
- beautifulsoup
- 프로그래머스
- It
- 가격데이터
- 크롤링
- 머신러닝
- Unity
- Anet
- 알고리즘
- requests
- 심리학
- 사진크롤링
- json
- 주식
- 터틀트레이딩
- ET5X
- 마케팅
- 파이썬
- 강화학습
- 경영학
- 유니티
- 랜덤맵
- 비전공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