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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너무 친숙하지만

정확하게 뭔지는 잘 모르는 ㅋㅋㅋ 

 

참고로 오늘 하는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class와 상속의 개념에 대해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클라스와 상속 개념 보러가기 ☜

 

비전공자도 이해하는 클래스(class), 객체(object) 그리고 상속의 개념 (feat. 양념치킨)

전문용어를 이해하기 위해 전문용어를 사용하는 IT전공자들의 설명만 들어왔던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은 클래스란 무엇인지, 상속이란 무엇인지 왜 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를 사

justdoitman.tistory.com

 

Monobehavior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요녀석!
{
	void Start(){}
	void Update(){}
}

Monobehavior 은 우리가 Unity에서 C#스크립트를 만들면 나오는 기본적인 코드중 하나입니다.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r 이라는 코드에서

 

  • public = 한정자라고 불리우며, 접근 범위를 나타냅니다 ex) public, private ...
  • class = 자료형을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ex) 
  • PlayerMove = class의 이름에 해당하는 부분이고 Unity에서는 스크립트 파일명하고 같아야 합니다 (아니면 오류남)
  • Monobehavior = ?

Monobehavior 는 "기본클래스"라고 해서 Unity에 사용되는 여러가지 메서드들을 담고 있습니다

Monobehavior 안에 있는 메서드들

 

앞서 살펴보았던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r 이라는 코드는

PlayerMove라는 class가 Monobehavior 라는 기본 class의 내용을 상속 받았다는 사실을 말해 줍니다.

 

즉, 우리가 Unity에서 스크립트를 만든후에

void Satart() 라던가 void Update() 같은 것들은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class생성시 Monobehavior 를 상속 받았기 때문입니다!

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참고사이트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tour-of-csharp/types

 

C# - 형식 및 해당 멤버 둘러보기

형식은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C#에서 클래스, 구조체, 인터페이스 등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docs.microsoft.com

https://www.youtube.com/watch?v=xPg5H4FX9_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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