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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너무 친숙하지만
정확하게 뭔지는 잘 모르는 ㅋㅋㅋ
참고로 오늘 하는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class와 상속의 개념에 대해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Monobehavior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요녀석!
{
void Start(){}
void Update(){}
}
Monobehavior 은 우리가 Unity에서 C#스크립트를 만들면 나오는 기본적인 코드중 하나입니다.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r 이라는 코드에서
- public = 한정자라고 불리우며, 접근 범위를 나타냅니다 ex) public, private ...
- class = 자료형을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ex)
- PlayerMove = class의 이름에 해당하는 부분이고 Unity에서는 스크립트 파일명하고 같아야 합니다 (아니면 오류남)
- Monobehavior = ?
Monobehavior 는 "기본클래스"라고 해서 Unity에 사용되는 여러가지 메서드들을 담고 있습니다
앞서 살펴보았던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r 이라는 코드는
PlayerMove라는 class가 Monobehavior 라는 기본 class의 내용을 상속 받았다는 사실을 말해 줍니다.
즉, 우리가 Unity에서 스크립트를 만든후에
void Satart() 라던가 void Update() 같은 것들은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class생성시 Monobehavior 를 상속 받았기 때문입니다!
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참고사이트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tour-of-csharp/types
https://www.youtube.com/watch?v=xPg5H4FX9_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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