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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이전의 Game화면과 플레이를 시작하고 Game화면이 달라지는 상황이 발생 했다.

플레이 전 → 플레이 후 화면이 갑자기 줌인 된 것을 볼 수 있다.

원인을 파악하다 보니, Game play이후 

Camera components의 Size가 내가 설정해놓은 값에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게임플레이 전 Size = 30 → 게임플레이 후 Size = 0.50333 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이것 저것 만져 보다가

Projection Type을 "Orthographic" → "Perspective" 로 바꾸고 Field of View 값을 조절하여 맞추니 

플레이후에 게임화면이 바뀌지 않았다. 

 

오른쪽과 같이 설정하니 이제는 게임 화면이 플레이 전후에 바뀌지 않게 되었다.

그렇다면 Perspective와 Orthographic의 의미와 차이점은 무엇일까?

  • perspective projection = 원근투영
  • orthographic projection = 직각투영

원근투영 = 원근법 적용

직교투영 = 원근법 적용 X

대충 이런 느낌

 유니티에서의 사용방법인데

 

perspective는 FOV (field of view)에 의해 크기가 결정되고

Orthographic은 size의 크기에 의해서 결정된다

 

 

 

 

내용 출처 : https://youtu.be/3xXlnSetH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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