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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이전의 Game화면과 플레이를 시작하고 Game화면이 달라지는 상황이 발생 했다.
원인을 파악하다 보니, Game play이후
Camera components의 Size가 내가 설정해놓은 값에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것 저것 만져 보다가
Projection Type을 "Orthographic" → "Perspective" 로 바꾸고 Field of View 값을 조절하여 맞추니
플레이후에 게임화면이 바뀌지 않았다.
그렇다면 Perspective와 Orthographic의 의미와 차이점은 무엇일까?
- perspective projection = 원근투영
- orthographic projection = 직각투영
원근투영 = 원근법 적용
직교투영 = 원근법 적용 X
유니티에서의 사용방법인데
perspective는 FOV (field of view)에 의해 크기가 결정되고
Orthographic은 size의 크기에 의해서 결정된다
내용 출처 : https://youtu.be/3xXlnSetH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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