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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배운것
1.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 component에 Animator 추가 해서
- Ctrl + 6을 누르면
- 처음엔 아무것도 안뜨니, anim파일을 하나만들고
- Add Property를 통해 위치나 색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요소 추가
- 녹화버튼을 누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속성에변화를 주면, 그것에 따라서 애니메이션이 생성
2. 애니매이션을 생성한다
public GameObject prefTextMoney; // 이건 GameManager 스크립트에 있음
public void ShowEarningMoney()
{
GameObject obj = Instantiate(GameManager.gm.prefTextMoney,
this.gameObject.transform.Find("Canvas"), false); // 이건 왜한건지 모르겠음
var moneyText = GameManager.gm.prefTextMoney.transform.Find("Text_money").GetComponent<Text>();
moneyText.text = "+" + (info.totalspec / 2f).ToString();
Animator anim = obj.GetComponent<Animator>();
anim.SetTrigger("Start"); // 이것도 굳이 왜 트리거로 만들어 놓은 건지 모르겠음
Destroy(obj, 1f);
}
요지는
- GameObject에 애니메이션이 있는 prefab을 받아둔다
- 적절한 타이밍에 해당 prefab을 생성한다
- 그리고 파.괴.한.다. (왜냐면 계속 중복되서 생성되기 때문에)
오늘 따라한 코딩에서 궁금한거는
GameObject obj = Instantiate(GameManager.gm.prefTextMoney,
this.gameObject.transform.Find("Canvas"), false);
//위에 있는 이부분 하고
Animator anim = obj.GetComponent<Animator>();
anim.SetTrigger("Start"); //이부분
궁금한것중 첫번째는 의미를 모르겠고
두번째는 왜 굳이 Trigger를 사용해서 아무것도 없는 상태 > 애니메이션이 설정된 상태로 변환하는 건지 모르겠다
그냥 애니메이션이 설정된 prefeb을 바로 실행하면 될텐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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