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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프로그래밍에서 추상화의 개념과
추상클래스, 인터페이스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가 '추상(abstract )'의 개념을 알기 위해서는
클래스와 상속의 개념을 꼭 알아야한다.
일단, 저번에 배운 클래스와 상속에 대해 복습해보면,
- 우리는 '치킨'을 정의함 으로써 '치킨'이라는 클래스(class)를 만들었고
- 치킨의 정의에 의해 실제 만들어진 치킨, 즉 객체(object)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으며
- 치킨 클래스를 상속받은 '양념치킨'이라는 클래스를 새롭게 정의해 봤었다.
하지만 기존에 클래스를 만드는 방법에는 한가지 문제 발생
그것은 클래스를 만들때, 즉 정의를 내릴때 사람마다 제각각 다르게 할 수 있다는 것
예를들어
치킨은 기름에 튀겨야지만 치킨이 될 수 있는지
아니면 찖닭도 치킨이라고 할 수 있을지
이러한 정의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음
사람마다 정의가 다르면 오해가 발생!!!
이때 추상의 개념(abstract) 등판!!!
추상은 관련된 클래스를 만들때,
반드시 미리 정의된 내용을 모두 상속 받도록 하는 일종의 "제도화" 같은 것이다.
즉, 현실세계에서 찜닭을 치킨이라고 부르든 말든 아무런 제약이 없지만
법에서 치킨을 "튀긴 음식"으로 정의하게 되면, 찜닭은 치킨이라고 할 수 없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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