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비전공자 Unity_너무 당연해서 넘어갔지만 궁금한 녀석 : Monobehavior
오늘은 너무 친숙하지만
정확하게 뭔지는 잘 모르는 ㅋㅋㅋ
참고로 오늘 하는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class와 상속의 개념에 대해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비전공자도 이해하는 클래스(class), 객체(object) 그리고 상속의 개념 (feat. 양념치킨)
전문용어를 이해하기 위해 전문용어를 사용하는 IT전공자들의 설명만 들어왔던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은 클래스란 무엇인지, 상속이란 무엇인지 왜 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를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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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obehavior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요녀석!
{
void Start(){}
void Update(){}
}
Monobehavior 은 우리가 Unity에서 C#스크립트를 만들면 나오는 기본적인 코드중 하나입니다.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r 이라는 코드에서
- public = 한정자라고 불리우며, 접근 범위를 나타냅니다 ex) public, private ...
- class = 자료형을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ex)
- PlayerMove = class의 이름에 해당하는 부분이고 Unity에서는 스크립트 파일명하고 같아야 합니다 (아니면 오류남)
- Monobehavior = ?
Monobehavior 는 "기본클래스"라고 해서 Unity에 사용되는 여러가지 메서드들을 담고 있습니다
앞서 살펴보았던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r 이라는 코드는
PlayerMove라는 class가 Monobehavior 라는 기본 class의 내용을 상속 받았다는 사실을 말해 줍니다.
즉, 우리가 Unity에서 스크립트를 만든후에
void Satart() 라던가 void Update() 같은 것들은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class생성시 Monobehavior 를 상속 받았기 때문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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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이트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tour-of-csharp/types
C# - 형식 및 해당 멤버 둘러보기
형식은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C#에서 클래스, 구조체, 인터페이스 등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docs.microsoft.com
https://www.youtube.com/watch?v=xPg5H4FX9_c